‘조지아 게임 오픈워터 수영대회’ 한인 다운증후군 천죠셉 군 출전

동남부장애인체육회 아크워스 비치에서 거행된 오픈 워터 수영대회에 참여

7/31(토) 아크워스 비치(Acworth Beach)에서 열린 2021년 ‘조지아 게임 오픈워터 수영 대회’((Georgia Games Open Water Swim)에 동남부장애인체육회 대표 천죠셉(24세)군이 출전해 유일한 한인으로 1Km 종목을 완주했다. 천 군은 다운증후군 장애를 가지고 있으나 장애를 극복하고 도전에 성공했다.

천 군은 한 주에 수영 5번, 태권도 4번의 연습은 기본이며 일요일 오후는 한 시간 이상 자전거를 탄다. 전 군의 일상에서 스포츠는 빼놓을 수 없다. 

동남부장애인체육회 회장이자 천 군의 아버지인 천경태 장로는” 지적발달 장애인들의 고등학교 연장 교육은 22살 되는 해 생일까지 적용되므로 이후 장애인 자녀를 가진 부모들은 자녀들의 뒷바라지에 육체적 정신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설명하며 “장애인 가족들이 부담해야 되는 비용과 그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한계가 있기에 사회적 관심과 도움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전했다.

애틀랜타에는 장애인 사역을 담당하는 단체는 밀알선교단, 원미니스트리, 샤인커뮤니티가 있다.  장애인 예배를 드리는 한인교회는 제일장로교회, 한인교회, 슈가로프교회, 프라미스교회이다.

한편, 동남부장애인체육회(회장 천경태)는 2차 ‘온라인 거북이마라톤 대회’를 8월 14 -9월 14일까지 두 달간 진행한다. 행사는 한국을 비롯하여 미주 전역에서 참여할 수 있고, 장애인 뿐만이 아니라 어린이, 시니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회의 참가 방식은 주어진 기간 동안 어디에서든지 걷기, 달리기, 수영, 자전거 4종목 중 하나를 선택해 전체 기록을 합산하여 제출하기만 하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 메달과 상장 및 상품이 주어지며 선발된 참가자들에게는 스포츠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거북이마라톤대회 참여: 웹사이트 www.kpsausa.org 스마트폰  httpd://from.jotform.com/211244032150032)

문의: 동남부장애인체육회 천경태 678-362-7788

Previous articlePassion City Church
Next article실로암한인교회-말세에 가까울수록 드러나는 특징 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