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니엘선교회 히스패닉 부활절 연합예배 개최 He is Risen! 그가 부활했다!

31일(주) 부활절을 맞아 브니엘선교회(담임 김재철 목사)는 ‘부활하다’(RISEN) 주제로 히스패닉 교회와 함께 부활절 연합예배를 새날장로교회(담임 류근준 목사)에 개최했다.

행사에는 지역 10개 히스패닉 교회 목회자와 교인들이 자리했고, 한인 기독교단체의 리더들이 참석해 브니엘선교회의 공식적인 첫 행사를 축하했다.

브니엘선교회는 성경이 부족한 히스패닉 교회에 성경을 지원하고, 경제적으로 어려운 사역자 가정을 돕자는 취지로 이날 참석한 히스패닉 교회 목회자들에게 기프트카드와 성경책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선물은 애틀랜타프라미스교회, 시온크리스천교회, 애틀랜타교회협의회 등 지역 25개의 한인교회와 단체들의 후원으로 마련되었다.

브니엘선교회 김재철 담임목사

김재철 목사는 “성경이 부족한 히스패닉교회에 한 권에 6달러의 성경책 500권을 후원할 예정이었으나, 당초 예상보다 많은 금액의 후원금이 모금되어 1,917권의 성경책을 후원하게 되었다.”고 말하며 “후원해 주신 교회와 단체, 개인에게 감사하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예배의 찬양을 인도한 그라시엘라 로페즈(Graciela Lopez) 목사는 “우리는 누구에게 보이기 위해 이곳에 모이지 않았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찬양하기 위해 이곳에 모였다.”고 운을 띄웠다. 이어 그는 “하나님께 나의 삶을 맡길 때 변화가 일어난다.’”고 말하며 예배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과 스페인어 찬양을 불렀다.

축사를 전한 애틀랜타목사회 회장 황영호 목사는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인류역사상 가장 중요한 사건이다. 그리스도인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믿고, 증인 된 삶을 살아야 한다.”고 말하며 “히스패닉교회들이 땅끝까지 이르러 복음을 전하는 선교의 사명을 감당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최승일 목사(전 애틀랜타한인목사회 회장)는 “부활하신 주님을 만나 우리의 삶이 주님만 드러내는 삶이 되기를 바란다.”고 기도했다. 

류근준 목사(애틀랜타교회협의회 회장)는 제목 ‘살아 나셨느니라’, 본문 마태복음 28:1-10 말씀으로 설교했다. 류 목사는 “예수님은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셨다. 예수 부활의 최초의 증인은 여인들이었다. 그 당시 여자는 온전한 인격체로 인정받지 못하였다. 주님께서 부활 후 처음으로 이들에게 나타나셨다는 것은 여성에 대한 예수님의 이해에 중요한 의미를 부여한다. 예수님은 여성을 남성과 동등한 인격체이자 부활의 증인으로 인정하셨음을 뜻한다.

주님께서 여인들에게 말한 ‘평안하뇨’의 뜻인 ‘평안하라’는 의미가 있는데 그들은 앞으로 몸과 마음과 영혼이 영원히 평안할 것이다. 주님은 지금 이시간도 새사람이 되라고 말씀하신다. 예배를 드리는 지금 이자리가 예수 그리스도들 만나는 ‘갈릴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설교했다. 

2024년 제1회 히스패닉 부활절 연합예배를 시작으로 브니엘선교교회는 매년 부활절에 히스패닉 부활절 연합예배를 드릴 예정이다.

브니엘선교회는 히스패닉 주민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3시부터 7시까지 새날장로교회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다. 예배 후에는 음식을 제공하고, 무료로 직장 영어를 가르치고 있다. 브니엘선교회는 히스패닉 사역을 중점으로 복음을 전하고, 라틴교회를 재정적으로 영적으로 후원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히스패닉 교회 명단

▲이글레시아스 인비타다스(Iglesias Invitadas) ▲알리엔토 베 비다 애틀랜타(Aliento de Vida Atlanta) ▲그레이스 사역(Gracia Ministries) ▲이글레시아 크리스티아나(Iglesia Cristiana) ▲이글레시아 바티스타(Iglesia Bautista) ▲프로메사스 Y 벤디시오네스(Promesas Y Bendiciones) ▲이글레시아 크리스티아나 루비아스 데(Iglesia Cristiana Lluvias de) ▲이글레시아 크리스티아나 빅토리아 엔 크리스토(Iglesia Cristiana Victoria en Cristo) ▲아모르(Amor) ▲이글레시아 크리스토 비베 데(Iglesia Cristo Vive de) ▲이글레시아 에반젤리카(Iglesia Evangelica) ▲뷰포드(Buford) ▲이글레시아 천국의 문(Iglesia Heaven Gate) ▲온두라스 교회(Iglesia Hondurena) ▲이글레시아 루즈 파라 라스 나시오네스(Iglesia Luz para las Naciones) ▲이글레시아 누에보 레나세르(Iglesia Nuevo Renacer) ▲이글레시아 팔라브라 미엘(Iglesia Palabra Miel) ▲이글레시아 리오 데 디오스(Iglesia Rio de Dios) ▲이글레시아 로카 데 살바시온(Iglesia Roca de Salvación) ▲이글레시아 비다 누에바(Iglesia Vida Nueva) ▲예수크리스토 리베르타도르 교회(Jesucristo Libertador Church) ▲복원 장소(Lugar de Restauracion) ▲미니스트리오스 누에보 비다(Ministerios Nuevo Vida) ▲MP 레스토랑 비다(MP Restaurando Vida)

문의: 김재철 목사 201-562-5750

김미아 기자

Previous article트럼프 ‘트랜스젠더 기념의 날’에 대응 ‘크리스천 기념의 날’ 추진하겠다
Next article마이크 펜스, SBC 연차총회 오찬에서 기독교 정치 담론 연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