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마크 바클레이 교회의 지도자 성추행 범죄로 조사

방송인 마크 바클레이의 사위가 여러 건의 성범죄 혐의로 기소된 지 몇 달 만에 바클레이의 미시간 주 교회에서 세 번째 지도자가 성적 학대 혐의로 정직 처분을 받았다.

바클레이의 아들인 조쉬 바클레이 목사는 지난주 WNEM-TV5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의혹의 중심에 있는 리빙 워드 인터내셔널 교회의 익명의 목사가 모든 직책에서 정직 및 해임되었다고 밝혔다.

바클레이에 따르면 학대 혐의는 교회에서 발생하지 않았다. 

미시간 주 경찰은 체포가 이루어지거나 혐의가 제기되기 전까지는 수사가 진행 중인지 여부를 확인하거나 부인할 수 없다고 밝혔다. 

바클레이는 “리빙 워드 인터내셔널 교회는 최근 우리 목회자 중 한 명과 관련된 위법 행위 혐의에 대해 깊은 슬픔과 우려를 표합니다.”라고 WNEM이 인용한 성명에서 말했다.

조쉬 바클레이는 교회가 이러한 유형의 고발을 처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며, 교회 자원봉사자 브랜든 세일러와 마크 바클레이의 사위인 제임스 랜돌프 목사에 대한 고발을 언급하는 것 같다고 인정했다.

조쉬 바클레이 목사는 지역 뉴스 매체에 “우리는 법률 고문의 조언에 따라 교인, 특히 어린이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지도를 구하기 위해 간절히 기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쉬 바클레이는 “리빙워드국제교회는 정직과 연민,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지역사회를 섬기고 지원한다는 사명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며 “이 어려운 상황에 영향을 받은 모든 사람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고, 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지혜와 분별력을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WNEM-TV 5의 보도에 따르면, 44세의 교회 장로이자 자원봉사자인 세일러는 지난 1월 13세 미만의 아동을 대상으로 3건의 2급 범죄 성적 행위에 대해 유죄를 인정했다. 세일러는 형량 합의에서 유죄를 인정했으며, 그에 대한 다른 6건의 혐의는 기각되었다. 미들랜드 카운티 보안관 마이런 그린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세일러가 피해자들을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지난해 11월, 랜돌프는 관계와 관련된 1급 범죄 성적 행위, 2급 범죄 성적 행위 4건, 부도덕한 목적으로 아동을 유인한 혐의 1건으로 체포되어 기소되었다. 미들랜드 데일리 뉴스에 따르면 이 범죄는 2011년에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WNEM-TV5는 랜돌프의 사건은 재판에 회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Previous articleEaster at Passion City Church
Next article기독교 직원 스타벅스가 프라이드 프로모션에 반대한 뒤 자신을 해고했다고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