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대선 이민자 표심의 중요성

미국 유권자가 다양해짐에 따라 역사적으로 소외된 유권자를 동원하는 것이 이번 선거에서 그 어느 때보다 정치적으로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에스닉미디어서비스(EMS)는 23일(금) 기자회견에 유권자 참여 전문가들이 자리해 지역사회 유권자를 조직화하여 정치적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커뮤니티 투표로 얻을 수 있는 승리

조직화와 정책교육의 전략적 개념(Strategic Concepts in Organizing and Policy Education)의 어니 세라노(Ernie Serrano)는 “우리가 사회 변화에 영향을 미치려면 우선 그 변화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 사람들을 통해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SCOPE는 1992년 로드니 킹 폭동 이후 로스앤젤레스 남부 지역사회의 동원을 위해 처음 결성되었다. 

세라노는 “유색인종 커뮤니티는 많은 회원들이 정치적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종종 권리를 박탈당한다.”고 말하며 “유권자의 권리인 투표를 통해 우리를 커뮤니티에 알리고, 우리의 파워를 보여줘야 한다.”고 설명했다.

최근 SCOPE가 거둔 주요 승리 중 하나는 억만장자 릭 카루소에 맞서 풀뿌리 캠페인을 벌이기 위해 하원 의석을 포기한 2022년 LA 시장 선거에 관한 것이다.

세라노는 “예산이 1천만 달러에 불과한 풀뿌리 지도자가 대기업의 지원을 받아 1억 9천만 달러를 들여 광고 캠페인을 벌였고, 승리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데비 첸(Debbie Chen)

유권자 개표를 통한 유권자 역량 강화

휴스턴의 커뮤니티 활동가이자 아시아 태평양계 미국인 옹호 단체인 National OCA의 수석 부사장인 데비 첸(Debbie Chen)은 “커뮤니티 투표의 힘은 인구조사에서 시작된다”고 말한다. 

그녀는 “선거구 재획정이 실제로 대규모 유권자 억압을 수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라고 설명한다. 선거구 재획정은 10년마다 실시되는 인구조사에 따라 10년마다 의회 선거구를 획정하는 과정이다. 인구조사에 따라 선거구 재획정 대상자가 결정되며, 이는 특정 지역에서 누가 통치하고, 투표하고, 지출할 수 있는지를 결정한다.

첸은 “신규 이민자 AAPI 커뮤니티의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투표가 지역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파워가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투표에 참여함으로써 도로 건설, 학교, 공원 등 얼마나 많은 자금이 지역에 돌아갈지 결정하는 관점에서 접근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AAPI는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인종 그룹이지만, 어느 정당도 전통적으로 AAPI 커뮤니티에 대한 지원 활동에 투자하지 않았다.

첸은 “투표로 우리가 집계되고, 인종적 게리맨더링으로 인해 지역사회에 대한 우리의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아네시아 하디(Anneshia Hardy)

지역 커뮤니티 투표의 가치

앨라배마 밸류(Alabama Values)의 전무이사 아네시아 하디(Anneshia Hardy)는 “정치는 지역적”이라고 말한다. 

“투표에 참여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커뮤니티 투표’의 가치를 어떻게 보여줄 수 있을까요?”라는 질문에 하디는 “유권자들이 사회 정의, 의료, 교육 등 자신에게 중요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 말한다. 

하디는 “우리의 투표 가치를 희석시키려는 조직적인 노력 때문에 ‘당신의 투표가 중요하지 않다”고 말하는 메시지는 사실이 아니다.”라고 고 지적하며 “우리의 요구 조건을 지역사회에 반영하는 리더가 선출될 수 있도록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Previous article하나님과 동행하는 마크 월버그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는 어떤 사람의 어떤 죄라도 용서해 주실 수 있는 능력이 있다”
Next article아틀란타벧엘교회 “복음은 능력입니다” 주제로 부흥집회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