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팟캐스트 차트 1위는 ‘잭 그레이엄과 함께하는 1년의 성경’

미국 전역의 성경 문맹률 증가에도 불구하고 신앙 기반 디지털 콘텐츠의 중요한 성과로 팟캐스트 시리즈인 ‘잭 그레이엄과 함께하는 1년 안에 성경 읽기’가 애플의 종교 팟캐스트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기도닷컴(PRAY.COM)이 아이하트팟캐스트(iHeartPodcasts)와 공동으로 제작한 이 시리즈는 텍사스주 플래노에 위치한 프레스턴우드침례교회 잭 그레이엄 목사의 성경적 가르침을 담고 있다. 

현재 두 번째 시즌을 진행 중인 이 팟캐스트는 61인조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오리지널 사운드트랙과 영화 같은 스토리텔링을 통해 성경에 생동감을 주고 있다.

기도닷컴의 공동 설립자이 매튜 포터는 “1년 안에 성경 읽기” 팟캐스트의 변혁적 잠재력을 강조했다. 

잭 그레이엄 목사는 ‘잭 그레이엄과 함께하는 1년 안에 성경’이 모든 카테고리에서 애플의 상위권 팟캐스트 중 하나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 팟캐스트를 통해 10억 명의 사람들에게 복음의 진리를 전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타라 레이 코블의 ‘성경 요약’과 마이크 슈미츠 신부의 ‘일 년 안에 성경 읽기’가 스포티파이(Spotify)와 애플(Apple) 팟캐스트에서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미국성서공회의 ‘성경 현황 2023’에 따르면 지난 3년 동안 성경을 접하는 젊은이들의 수가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

복음연합의 공동 설립자인 D.A. 카슨은 성경 문맹이 늘어나는 가운데 어릴 때부터 아이들에게 신앙의 기초를 심어주기 위한 가족 간의 헌신과 기도 시간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카슨은 “어렸을 때 좋은 책을 읽게 하고, 좋은 문학 작품을 접하게 하고, 성경과 가족 신앙을 배우게 하는 것이 중요하며  부모는 가르치는 것과 일관된 삶을 살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 그는 “단기 선교에 아이들을 보내는 데 그치지 말고, 백인 중상류층 교외 지역이 아닌 소외된 곳에서 가난하고 상처받은 사람들에 대한 관심을 아이들에게 보여주라”고 권고했다.

잭 그레이엄과 함께하는 1년 안에 성경 읽기 유튜브 링크: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qbk79uz2DqX08zJBfTCsq0FnP8prpHWP

FAITH4

Previous article아틀란타벧엘교회 “복음은 능력입니다” 주제로 부흥집회 연다
Next article‘기독교의 경제관’ 주제로 세미나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