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엘 오스틴, 총격 사건 이후 치유와 감사 예배 개최

유명 목회자 조엘 오스틴의 휴스턴 대형 교회는 한 여성이 복도에서 총기를 난사한 후 보안 요원의 총에 맞아 숨진 지 일주일 만에 치유와 감사를 위한 특별 주일 예배를 열었다.

레이크우드 교회는 2월 11일 총격 사건 이후 신도들이 안전을 위해 애를 썼다. 18일 주일예배에서 오스틴과 그의 아내 빅토리아 오스틴, 그리고 레이크우드의 스페인어 사역을 이끄는 교회 직원들은 무대의 의자에 앉아 총격 사건이 레이크우드 커뮤니티에 미친 영향과 교회가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했다.

오스틴 목사는 교구민들에게 “많은 트라우마가 있는 힘든 시기였다”고 말했다. 그는 “레이크우드교회는 계속 강해지고 있고, 두려움은 우리를 이길 수 없다. 믿음이 이길 것이고, 우리는 앞으로 나아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교회 지도자들은 총격 사건 당시 대응하고 교인들을 보호해준 보안 요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오스틴은 존 휘트마이어 휴스턴 시장과 트로이 피너 경찰서장을 무대로 초청하여 참사 이후 도움을 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참석자들은 경찰과 보안 요원들에게 기립 박수를 보냈다.

 존 휘트마이어 휴스턴 시장은 “지난주 비극 이후, 하나님은 우리 도시가 얼마나 단합되어 있는지 보여주기 위해 우리를 하나로 모으신 목적이 있었다.”고 연설했다.

오스틴과 다른 사람들이 연설하는 동안 청중들은 “아멘”과 “하나님, 감사합니다”라고 외쳤다.

눈물을 닦으며 말을 이어가던 오스틴은 소년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예배에 참석했던 해리스 카운티 지방 검사 킴 오그는 수사관들이 “모레노가 정신 질환을 앓고 있는 우울증 상황이라는 쪽으로 수사가 기울고 있다”고 밝혔다.

모레노의 전 시어머니인 월리 카란자는 모레노가 오랫동안 정신 질환을 앓고 있었다고 AP 통신에 말했다. 그녀는 또한 모레노의 정신 건강 문제에 대해 당국과 다른 사람들에게 알리려고 노력했으며, 2020년과 2021년에 그녀의 변호사가 레이크우드 교회에 도움을 요청하는 이메일을 보냈다고 말했다.

교회 관계자들은 이메일 기록을 찾지 못했지만 여전히 찾고 있다고 말했다. 기록에 따르면 모레노는 몇 년 동안 레이크우드 교회 예배에 가끔 참석했지만 2022년 이후에는 교회에 출석한 기록이 없다고 일축했다.

올해 60세인 조엘 오스틴 목사는 약 45,000명의 성도가 출석하는 레이크우드교회에서 설교를 하고 있으며, 텔레비전 설교를 통해 수백만 명에게 더 많이 알려져 있다. 하트포드 종교 연구소에 따르면 레이크우드는 미국에서 세 번째로 큰 대형 교회이다.

Previous article성 패트릭 대성당, 트랜스젠더 세실리아 젠틸리 장례식 비난
Next article애틀랜타교회 트럼프 기소로 조사를 받는 파니 윌리스 검사에게 공로상 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