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기아대책본부, 튀르키예 지진피해 긴급구호 후원 요청

미주기아대책이(KAFHI)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관련 긴급구호에 나선다. 국제기아대책 미주한인본부(KAFHI) 사무총장 정승호 목사는 17일(금) 기자회견을 열어 심각한 지진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및 시리아 지역에  지진 피해 상황과 긴급구호 활동 현황을 알렸다.

정승호 목사는 “미주기아대책과 한국기아대책이 공조해 약 100만 달러 규모의 긴급구호 사역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대지진 난민구호 사역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으로 인해 피해를 본 난민을 대상으로 하며, 현장에 급파된 인력을 통해 식료품 제공, 긴급구호키트, 의료 지원 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 목사는 “100만 달러 긴급구호 사업 중 미주기아대책이 30만 달러 후원을 목표로 후원금을 모금하고 있다”며 동남부 한인들에게 후원을 요청했다.

이어 현지에서 구호활동을 벌이고 있는 한두리 긴급구호팀 팀장과 전화를 연결해 현지 상황을 전해 들었다. 한 팀장은 현재 하타이주 남부 지역에서 구호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지난주와 이번주 두 차례에 거쳐 비식량 물자를 배분하고 있다. 이 지역은 지진의 피해로 남아있는 집이 한 채도 없다.”고 알리며 “우기로 인해 신발과 양말 등의 구호 물품이 절실하다.”며 후원을 요청했다.

미주기아대책을 비롯한 국제기아대책은 지난 2월 7일 긴급구호팀을 파견해 필요한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1차 지원은 오는 7월 말까지이며, 상황에 따라 연장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의료 보건 지원, 긴급구호품 지원을 위해 개인 또는 교회별 참여를 통한 단기 지원팀 활동도 펼친다.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관련 긴급구호 후원에 동참을 원하는 교회나 개인은 체크 또는 은행으로 성금을 보낼 수 있다.

문의: 미주기아대책 사무총장 정승호 목사 703-473-4696

Check 보낼 주소 KAFHI, 411 Kingston Ct. Mt Prospect, IL 60056 Pay to the order KAFHI Memo / 튀르키예 난민구호

은행으로 송금 Fifth Third Bank (5/3 Bank) Account Name / Korean American Food for the Hungry Intl., Account Number / 7935287420

Previous article사우스다코타, 청소년 성전환 수술 금지법 최종 통과
Next article대중교통의 안전 강화 ‘위기의 교차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