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C 북조지아 연회 탈퇴 금지 발표

조지아에 있는 연합감리교회 연회가 연합감리교회와 그 탈퇴 절차에 대해 “명예를 훼손하는” 잘못된 정보를 확산한다는 이유로 회원 교회들이 교단을 떠나는 것을 일시적으로 차단할 것으로 알려졌다.

28일(수) 회원 교회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연합감리교회 북조지아연회는 연합감리교회의 세계적 의사결정 기구인 총회가 2024년에 열릴 때까지 이 지역의 탈퇴를 “일시 중지한다”고 발표했다.

북조지아연회는 이메일에서 지도부가 “은혜로운 결별 개념”에 전념하고 있지만 “개교회 회원들에게 탈퇴에 관해 제시된 정보는 정상적이고 수용 가능한 담론의 범위를 벗어났다”고 주장했다. 그것은 거짓되고 오해의 소지가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기독교인의 사명과 사역을 존중하겠다는 약속이나 은혜로운 퇴장이라는 개념과 정반대였다”고 주장했다.

수요일의 이메일은 잘못된 정보를 유포한 특정 교회나 단체의 이름을 밝히지 않았지만, 성직자들이 “청렴 위반”을 나타내는 웹사이트, 비디오, 인쇄물 및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그들이 제시한 예 중에는 비밀 회의를 열거나 자신의 교회가 아닌 다른 교회에서 승인되지 않은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성직자가 있다고 한다. 이메일은 이 목회자들이 연합감리교회가 더 이상 그리스도의 부활이나 신성을 믿지 않고 사도신경을 변경했으며, 무엇보다도 교회가 동성 결혼식을 주최하고 게이 목회자를 받아들이도록 강요할 것이라고 제안했다고 말했다.

“2024년 4월 23일부터 5월 3일까지 노스캐롤라이나 주 샬럿에서 열리는 연합감리교회 총회까지 15개월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이 일시적 중지를 통해 교회는 우리 교회에 대한 거짓이나 가상이 아닌, 실제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라고 이메일은 말했다.

북조지아 연회의 발표는 성소수자 연합감리교인의 안수와 결혼에 관한 서로 다른 믿음 때문에 연합감리교회가 분열되고 있는 가운데 나왔다.

대의원들은 당초 2020년 5월 5일부터 15일까지 미니애폴리스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2020년 총회에서 교단을 분할하는 제안을 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COVID-19에 대한 우려로 두 번 연기되었다. 2022년 여름. 올해 초에 발표된 세 번째 지연 이후 일부 연합감리교인은 분열 가능성에 대한 투표 결과를 2년 더 기다리지 않고 새롭고 보수적인 교단인 세계감리교회를 출범시켰다.

일부 교회는 2019년 총회 특별회의에서 승인된 지역연회 탈퇴 절차에 따라 이미 연합감리교회를 떠났다.

6월에 북조지아 연회는 70개 교회의 탈퇴를 비준했다. 플로리다에 있는 100개 이상의 교회와 노스캐롤라이나에 있는 38개 이상의 교회는 즉시 탈퇴를 위해 생명과 자유를 위한 전미센터(National Center for Life and Libert)와 협력하여 연합감리교회 지역 연회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고 있다.

일부 떠나는 교회들이 글로벌감리교회에 합류하고 있다. 다른 사람들은 독립을 유지하기로 선택했다.

북조지아 연회가 잘못된 정보에 대한 우려를 표명한 최초의 연회가 아니다. 올 여름 연합감리교회 총감독회 의장으로서의 첫 공식 연설에서 뉴욕 연회의 토마스 비커튼(Thomas Bickerton) 감독은 분열적인 수사법과 “사실이 아닌 비난과 진술”에 대해 보수 단체를 규탄했다.

비커튼은 세계감리교회와 신학적으로 보수적인 연합감리교인 네트워크인 웨슬리안언약협회가 두려움을 통해 새로운 교회를 그들의 운동으로 이끈다고 비난했다.

Previous article성탄절의 기원과 의미
Next articlePassion City Church-The Power of an Adver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