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그래함라이브러리, 김장환 목사 영문이름 ‘Billy Kim Hall’ 헌당

세계적인 전도사 빌리 그래함을 기념하는 샬롯에 위치한 빌리 그래함 도서관에 한국 극동방송 김장환 목사를 기념하는 강당이 13일(화) 헌당되었다. 

빌리 그래함 전도협회 대표인 프랭클린 그래함(Franklin Graham) 목사는 노스캐롤라이나에 위치한 빌리 그래함 라이브러리(Billy Graham Library)를 리모델링하면서 라이브러리와 센터를 방문하는 사람들의 집회나 세미나, 각종 모임을 위한 다목적 홀을 따로 신축했다. 

홀의 이름을 ‘Billy Kim Hall’로 빌리 그래함과 같이 전 세계적으로 복음을 전해온 김장환 목사의 공로를 후손들이 계속 계승해 나가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Billy Kim Hall’ 앞에서 연설하는 김장환 목사

미국이 낳은 전 세계적인 복음전도자로 빌리 그래함(Billy Graham) 목사를 꼽는다면, 한국이 낳은 전 세계적인 복음전도 자로는 김장환 목사(Dr. Billy Kim)가 꼽힌다. 

더 나아가 빌리 그래함과 김장환 목사는 돈독한 우정을 나눈 친구로도 유명하다. 김장환 목사는 1973년 한국 여의도에서 열린 빌리 그래함 전도대회에서 빌 리 그래함 목사의 통역을 맡아 탁월한 능력을 보임으로서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다. 그 후 두 빌리 목사는 계속 우정을 쌓아가며 전 세계 복음전도에 크게 이바지했다.

김 목사는 6. 25 한국전쟁 당시 미군 부대에서 일하던 존재감 없던 하우스 보이였다. 하지만 그의 남다른 성실과 열심은 미군 칼 파 워스(Carl Powers) 상사의 마음을 진한 감동으로 물들였다. 그리고 칼 파워스의 감동은 이 어린 소년 김장환의 유학을 돕게 된다. 결국 하우스보이 김장환은 미국 밥 존스 고등학교, 대학교, 대학원에서 공 부를 하고 목사가 되어 한국은 물론 전 세계에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기독교계 ‘거목’이 되었다. 종교를 떠나서라도 한국인이 미국의 기독교 복음주의 거목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그를 기념하는 라이브러 리에 함께 기록된다는 것은 국가적인 측면에서도 큰 경사라고 할 수 있다. 이곳을 찾는 전 세계인들에게 한국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되었으며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목회자의 발자취는 후세들에 게 좋은 역사적 산물로 남게 될 것이다.

‘Billy Kim Hall’은 라이브러리 재 오픈식날인 12월 13일 화요일 오전 11시에 헌당식을 가질 예정이며 리본 커팅식에는 김장환 목사와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를 비롯하여 Serving Orphans Worldwide(SOW) 의 John Gregory 회장, Tower Associates Inc.의 Glenn Wilcox 회장, Charleston Southern University Dondi Costin 총장, FEBC-US Ed Cannon 사장 및 한국 극동방송 한기붕 사장과 이사들, 그리고 운 영위원들이 대표로 참석하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한편, 김장환 목사는 지난 2018년 3월 2일, 빌리 그래함 목사의 장례 식에서 조사를 낭독하며 빌리 그래함 목사가 하늘나라로 가는 순간까 지 우정의 끈을 놓지 않았으며 지금까지도 빌리 그래함의 자손들과 좋은 관계를 잘 유지하고 있다.

Previous article애틀랜타교회음악협회 제29회 메시아 연주회 “예수 그리스도의 일생을 노래합니다”
Next article소명교회 “소외된 이웃을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섬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