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5명의 유색인종 후보자와의 만남

11월 중간 선거를 앞두고 텍사스 주 공직에 출마하는 유색인종 후보자들은  27일 에스닉미디어서비스(EMS) 주최로 열린 기자회견에 패널로 참석했다.

휴스턴 근처 포트 벤드 카운티의 텍사스 하우스 76군에 출마한 술만 랄라니(Dr. Suleman Lalani)는 “민주주의가 위험에 처해 있다”고 말하며 이번 선거에 출마한 유색인종 후보자로 “유색인종들이 공정한 대표성을 추구하는 시기에 후보들의 흥미진진한 확장을 나타낸다”고 언급했다.

휴스턴 근처 포트 벤드 카운티의 텍사스 하우스 76군에 출마한 술만 랄라니Dr. Suleman Lalani

랄라니는 자신의 선거운동을 추진하기 위해 의사로서의 업무를 축소하기로 한 결정에 대해 “나는 재정 삭감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가족과 지역 사회의 지원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주 하원 26구역에 출마한 다니엘 리는 “미래, 우리 아이들이 존경할 사람이 필요하기 때문에 대표성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후보의 선거운동 웹사이트는 새롭게 그려진 의회 노선들이 민주당 유권자들을 소외시키고 있다고 지적한다.

텍사스에서 중국과 필리핀에서 온 이민자들 사이에서 태어난, 리의 부모는 식당 주인이었고, 그는 그들이 영세 자영업자들이 직면한 많은 문제들, 범죄와 인종 차별과 싸웠다고 말한다. 언어와 문화적인 장벽은 그들이 지방 선출직 공무원들로부터 보상을 찾는 것을 어렵게 만들었다”고 언급했는데, 이 경험은 그가 법조계에서 경력을 쌓고 나중에 선출직 공직에 도전하도록 자극했다.

주 하원 26구역에 출마한 다니엘 리(Daniel Lee)

의뢰인이 주로 아시아계와 히스패닉계인 변호사로서, 리의 아내는 히스패닉계이다.

리와 랄라니는 총기 입법과 함께 보건과 공교육을 그의 주요 이슈로 꼽았다. 

해리스 카운티 재무장관 선거에 출마한 칼라 와이어트 박사는 “저는 아프리카계 미국인으로서 출마하지 않았지만, 선거운동이 진행되면서, 제가 해리스 카운티에서 최초의 아프리카계 미국인 재무관이 될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텍사스 서던 대학교를 졸업한 와이어트는 해리스 카운티에서 20년 이상 근무했으며, 공공 기반 시설에서 인턴으로 일하다가 나중에 카운티 커미셔너를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했다. 그 당시, 그녀는 자신의 세금이 어디에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 알고 싶어하는 유권자들을 위한 투명성의 결여를 포함하여 그녀가 바꾸고 싶은 많은 것을 보았다.

해리스 카운티 재무장관 선거에 출마한 칼라 와이어트 박사(Dr. Carla Wyatt)

와이어트는 정보기술과 금융을 하나로 묶어 주민들이 지역 자금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쉽게 추적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 싶다고 했다.

포트벤드에서 제3선거구 평화재판소 민주당 후보로 출마한 소니아 래쉬는 두 아이의 엄마이자 변호사이다. 그녀의 직책은 교통 과태료, 퇴거, 소액 청구 사건을 판결하는 것으로, 이 모든 것은 일상적으로 주민들의 삶에 영향을 미친다.

래쉬의 선거 표지판은 최근 포트 벤드 카운티의 많은 지역에서 파괴되었다. 인도와 파키스탄에서 온 이민자의 딸인 그녀는 “더 열심히 일하고 싶다. 우리 아이들에게 이런 것들이 옳지 않다는 것을 보여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텍사스 HD 132에 출마한 카메론 ‘코치 캠’ 캠벨(Cameron “Coach Cam” Campbell)

텍사스 HD 132에 출마한 카메론 ‘코치 캠’ 캠벨은 대학 미식축구 선수 출신이다. 현재 플레이 세이프 코치인 캠벨의 핵심 의제는 ‘STEME’이다. 이는 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및 수학 커리큘럼의 확장 약자이며 기업가정신에 ‘E’가 추가되었다. 캠벨은 “직업의 기회는 공교육이 중심이 될 때 교육과 지역 경제가 강화된다”고 주장했다.

캠벨은 유색인종 유권자들로부터 수천 개의 투표가 거부된 SB1과 같은 최근 제정된 법을 지적하며 “우리 민주주의는 취약하다”고 우려했다.

Previous articlePassion City Church-How Do I Pray?
Next article할로윈데이 유래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