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라리아교육재단MEF “아프리카에 방앗간 설립 및 오토바이 보내기운동에 동참해주세요”

말라리아교육재단(MEF) 대표 박종원 목사는 22일(목) 둘루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프리카 시골교회에 방앗간을 세우고 오토바이를 보내는 선교 운동을 소개했다.

아프리카와 제3세계에서 말라리아로부터 생명을 보호하고 가난해서 공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MEF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는 말라리아교육재단(MEF) 대표 박종원 목사는 아프리카에서 6번 말라리아에 걸려 2번 죽을 고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 재단을 세웠다. 

그리고 지금은 아프리카 탄자니아, 르완다, 말라위, 잠비아와 네팔의 가난한 가정들에게 말라리아 예방 모기장, 옥수수가루, 쌀, 현지 부족어성경책을 보급하고 도서관교회 건축, 시골교회 방앗간 건축을 진행하며 아프리카 청년들 일자리 만들어주기 차원에서 가난한 청년가정에 오토바이를 지원하고 있다.

박종원 목사는 22일 기자회견에서 아프리카 선교 사역을 소개했다.

2020년 9월 8일 애틀랜타에서 설립된 말라리아교육재단(MEF)은 지금까지 탄자니아, 르완다, 말라위, 잠비아 등 아프리카와 중미 도미니카, 아시아 네팔과 파키스탄에 28,000여 가정에 말라리아 예방 모기장을 나눠주었고, 2천여 가정에 쌀과 옥수수가루를 나눠주었으며, 100명의 청소년들과 여성들에게 계속해서 MEF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아프리카 사역 중 잠시 애틀랜타에 들린 박종원 목사는 한국과 미국에서 약 5만불을 모금하여 4,000여개의 모기장(탄자니아, 르완다, 말라위, 잠비아, 네팔), 1,000여 가정에 한달치 쌀과 옥수수가루(탄자니아, 말라위, 잠비아), 1,000가정에 아프리카 현지어 성경책(탄자니아, 말라위)을 성탄선물로 전달하려고 한다. 

그리고 아프리카 시골교회에 방앗간을 지어주어 시골교회 교인들의 방앗간 운영을 통해 그 수익금으로 시골교회 자립과 한 달 학비(월 30불)가 없어 학교에 가지 못하는 시골교회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또 깊은 시골에 전도자 파송과 교회개척을 돕는 ‘아프리카 시골교회 방앗간 프로젝트’를 계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시골교회 방앗간 건축과 방앗간 기계설치비용은 총 5,500불이다.

오토바이를 전달받은 청년들이 감사 기도를 드리고 있다.

평균 실업률이 60%인 아프리카 청년가정들을 돕기 위한 ‘아프리카 청년 오토바이 보급 프로젝트’를 통해 가난한 청년가장에게 오토바이 1대(1,500불)를 후원하여 자립을 돕는 아프리카 청년 일자리 만들기를 계속해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1가정당 모기장 1개(5불), 옥수수가루 30kg(20불), 부족어성경책 1권(10불), 시골교회 방앗간(5,500불), 청년가장 오토바이 1대(1,500불)등 후원을 기다린다.

매년 발표되는 세계보건기구(WHO)와 유엔의 ‘아프리카 말라리아 리포트’에 의하면 아프리카 사하라사막 이남지역에서는 매일 면역력이 약한 5세 이하 어린이 3천명이 말라리아로 죽는다고 한다. 2019년에는 전세계 40만명이 말라리아로 사망했는데, 작년에는 코로나 펜데믹이 겹쳐 70만명이 사망했다고 한다. 

2021년도는 80만명 이상 사망을 예측하고 있다. 아프리카에서는 3년째 유행중인 전염병인 코로나보다 말라리아로 사망하는 사람이 훨씬 많다. 그러나 5불 모기장 1개면 말라리아로부터 80% 이상 생명을 보호할 수가 있다.

말라리아교육재단(MEF)의 최종 목표는 아프리카와 제3세계 10개 나라에 10개의 모기장 공장을 짓고 운영하여 가난한 가정에는 무료로 모기장을 나눠주고 수익금 전액은 그 나라에 100개의 도서관을 건립해주고 만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여 미래의 인재를 키우는 것이다.

이에 이 재단은 모기장공장 건립기금과 도서관교회 건축기금도 계속해서 모금 중에 있다.

말라리아교육재단(MEF)은 지난 5월 20일 조지아주 정부로부터 비영리재단 승인을 받았고 연방정부 세금 혜택을 받기 위해 501(c)(3) 폼을 준비하고 있으며, 한국에도 사단법인을 설립하려고 준비하고 있다.

말라리아교육재단 아프리카 후원문의는 678-343-5888(카톡 jwpstory23, 이메일 [email protected])으로 하면된다.

후원주소: P.O.Box 4153, Suwanee, GA 30024 (Pay to: MEF)

체크 좌측하단에 ‘모기장’, ‘식량, ,장학금’, ‘도서관교회’, ‘방앗간’, ‘오토바이’, ‘모기장공장’ 등 구체적인 후원목적을 써주세요.

FAITH4

Previous article교협, 복음화대회를 앞두고 제1차 준비 기도회 열어
Next articlePssion City Church-Becoming an Influenc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