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그로브커버넌트 신학대학 대표 김점옥 목사

조지아애틀랜타에 위치한 그로브커버넌트신학대학(Globe Covenant Seminary) 대표 김점옥 목사와의 인터뷰를 통해 그로브커버넌트신학대학이 추구하는 교육 방식과 비전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그로브커버넌트신학대학은 다원화되고 무신론적인 위기의 시대에 다가오는 미래를 대비하여 언약사상의 토대 위에서 성경적, 신학적 진리를 간학문적으로 연계하여 연구하고 발견된 진리를 삶의 현장 속에서 실제로 경험함으로 학습하고 실천하는 교육 (Experiential Learning Model)을 통해 그리스도를 닮은 변화된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리폼드 언약신학을 고백하는 신학교이다.


언약관점 Covenant Perspectives–학문적 혁신Academic Innovation– 변화Transformation – 킹덤 리더십Kingdom Leadership이라는 4가지 가치로 미국 크로스로드 교회Crossroad Church of Dunwoody와 파트너십으로 설립되었다. 2020년 1월9일 조지아 교육부로부터 종교교육기관(a religious exemption school)으로 승인 받았다.

학교의 비전은 세계화되고, 다원주의적, 무신론적 후기 기독교 위기 사회 속에서 모든 하나님의 백성을 불러 언약적 관점, 학문적 혁신, 및 영적 변화와 킹덤 리더십의 관점을 가지고 교육함으로 미래의 시대의 신앙과 사역을 준비하되 특히 성경신학적 진리를 간학문적 대화과정를 통해 현장에서 경험적 학습훈련 통해서 실제적인 삶에서 그리스도를 닮은 변화된 지도자를 훈련시키는 것이다.

단순히 성경지식의 전이가 아닌 하나님나라 시민으로 살아가도록 전인적으로 그리고 실제적으로 훈련하며 세계 속에 예수의 제자들의 언약공동체와 그리스도의 몸으로서의 글로벌 기독교의 발전을 건설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사명은 하나님의 말씀의 권위와 개혁주의적 언약신앙과 신학과 성령의 역동적인 역사에 바탕을 두고, 학생들의 성품과 사역에서 예수그리스도를 닮고 세상에서 하나님의 나라시민으로 살면서 하나님 나라와 교회를 섬기는 변화된 리더를 양성함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기 위해 존재하는 사명을 가지고 있다.

FAITH4

Previous article미교회 및 기독교 단체 무료금식, 복지단체 인플레이션 감당 안돼…
Next articleLA 한인타운의 교회, 노숙자로 인해 폐쇄 위기에 놓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