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라배마 교회 총격범 전직 총기 판매상, 범죄 기소 후 보석 없이 구치소에 수감 중

지난 16일(목) 앨라배마 교회 총격사건으로 3명을 숨지게 한 용의자 로버트 핀들리 스미스(Robert Findlay Smith, 71세)가 전직 총기 판매상이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앨라배마주 검찰청은 18일(토) 스미스를 살인 등 중범죄로 기소하고 보석 없이 구치소에 수감했다.

지난 목요일 오후 6시 20분경 스미스는 버밍햄 외곽 베스타비아 힐스(Vestavia Hills)의 세인트스티븐회중교회(St. Stephen’s Episcopal Church)에서 교인 25명이 소규모 모임을 갖고 저녁 식사를 하던 중 총격을 가해 교인 2명이 현장에서 사망했고, 중상을 입은 다른 1명도 병원에서 숨졌다.

세 명의 희생자는 모두 백인으로, 교회 인근 아이언데일에 사는 월터 레이니(84)와 또 다른 여성(81)은 교회에서 숨지고 펠햄의 사라 예거(75)는 병원으로 옮겨진 후 사망했다고 경찰이 밝혔다.

현장에서 체포된 스미스는 과거 이 교회를 다녔던 71살 남성으로, 조사 결과 연방정부에서 공식 라이센스를 받은 총기판매상이었던 것으로 알려졌고, 총포사 매장을 점검한 결과 97정의 총기 중 11정의 행방을 찾을 수 없어 당국으로부터 경고를 받은 적이 있었다.

현재까지 스미스의 정확한 범행 동기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고 있으며, 그에 대한 수사가 진행 중에 있다.

인근 주차장에서 열린 기도회에서 앨라배마 교구의 켈리 허들로우(Kelly Hudlow) 목사는 “뉴스에서 볼 수 있는 사건이 이곳에서 발생했다”며, 지역 사회가 기도와 화합을 통한 치유로 회복이 일어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앨라배마 주지사 케이 아이비(Kay Ivey)는 성명을 통해 “이런 일은 교회에서든, 상점에서든, 도시에서든, 어느 곳에서든 절대 일어나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FAITH4

Previous article펜실베니아 UMC 지역 기구, 여자 스포츠에 참가하는 생물학적 남성에 대한 결의안 통과
Next article제1회 전미주장애인체전, 장애인 축제의 한 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