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개 플로리다 교회 LGBT 반대로 UMC 탈퇴 발표

플로리다에 본부를 둔 107개 연합감리교 신도들이 새로 출범한 보수주의 글로벌 감리교회로 교단을 이전한다.

신학적으로 보수주의 감리교 단체인 웨슬리언 언약 협회의 플로리다 지부는 3일 107개 교회가 “연합감리교회의 플로리다 회의 탈퇴 절차를 시작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웨슬리언약연합(WCA)에 따르면 탈퇴를 계획하고 있는 교단 수는 UMC 플로리다 총회 소속 교회 수의 20%에 육박한다.

웨슬리언약연합에 속한 교회들은 앵글로, 아프리카계 미국인, 라틴 아메리카인, 한국인, 그리고 다른 신앙의 민족 공동체와 함께 크고 작은 신도들을 포함한다. 

WCA 지부는 “이 교회들은 새로운 세계감리교회(GMC)에 합류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UMC를 위한 보수적인 대안으로 사용될 목적인 세계감리교회는 원래 올 가을에 열릴 예정이었던 총회 이후에 출범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GMC는 UMC 지도부가 계속되는 팬데믹 우려로 총회가 2024년까지 연기될 것이라고 발표한 후 이번 달에 시작하기로 결정했다.

보예트는 CP와의 인터뷰에서 플로리다 컨퍼런스가 “분명히 교인들이 분리되기 쉬운 ‘쉬운’ 컨퍼런스가 아니다”고 주장하며 떠나는 신도들이 초기 도전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크리스천포스트는 플로리다 회의에 연락하여 이 개발에 대한 답변을 얻고 107개 신도들이 공식적인 해산 절차를 시작했음을 확인하였다. 

수십 년 동안 UMC는 동성애를 “기독교 가르침과 양립할 수 없다”고 규정한 공식 입장을 바꿀지 여부를 논의해왔다. 이 입장은 성직자들이 동성결혼을 축복하는 것을 금지하는 것을 포함한다.

2020년 1월, COVID-19 대유행 봉쇄가 시작되기 전에, 신학적으로 다양한 UMC 지도자들은 UMC가 보수적인 교회들이 가입할 수 있는 새로운 감리교 교단을 설립할 수 있도록 자금을 지원하자는 제안을 발표했다.

“분리를 통한 화해와 은혜의 의정서”로 알려진 이 제안은 새로운 교단을 만들기 위해 2,500만 달러를 할당했을 것이지만, 그것은 먼저 총회에서 통과되어야 했다.  

3개의 연례회의가 2020년 초에 의정서를 총회에 보내기로 결정했지만 전염병으로 인해 UMC 지도자들은 총회를 여러 번 연기했다.

FAITH4

Previous article마이크 펜스 전 부통령, “바이든 대통령은 교회에서 폭력을 시도하는 시위대에 대해 목소리를 내라” 촉구
Next article미션 아가페, 제임스송 대표 재선임. 이사장 최진묵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