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인 우월주의는 하나님의 뜻이 아니다”

1920년대에 한때 KKK(Ku Klux Klan)으로부터 작은 기부를 받았던 루이지애나 주의 한 교회는 최근 인종 평등을 증진시키기 위한 노력을 위해 돈을 모았다.

2020년 뉴올리언스 알제리 연합 감리교회(Algiers United Methodist Church)는 KKK가 1922년 성도들에게 100달러를 기부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후 알제리교회는 12개월 동안 소수민족 이웃을 돕고, 반인종주의 노력을 진전시키는 다양한 단체에 1,675 달러를 기부했다.

기부금으로 혜택을 받을 첫 번째 단체는 AUMC의 멤버인 린든 존스가 설립한 About Family and Community Engagement, 또는 About FACE가 될 것이다.

교회 역사가 사라 에이 웨이츠(Sarah A. Waits)는 “뉴올리언스 지역 흑인 커뮤니티를 위해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이해와 함께 분기별로 다른 비영리 단체를 선택하는 것에 대해 논의했다”고 말했다.

웨이츠는 “KKK는 1920년대 초에 가장 강력했습니다. 전국적으로 KKK 단체들이 공개 퍼레이드를 개최하고, 지방 선거와 주 선거에서 정치 후보들을 지지하며, 전국적으로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테러 통치를 조직하고 있었다. 그들은 흑인 공동체를 목표로 했을 뿐만 아니라 유대인, 가톨릭교도, 라틴인 공동체, 그리고 여성 참정권 운동에 관련된 사람들을 괴롭히고, 잔인하게 만들고, 살해했다.”고 말했다.

웨이츠는 반인종주의 노력에 1,675달러를 기부하는 계획은 “모든 사람이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다는 것을 지속적인 성장과 인정을 위한 서약”이라고 말했다.

알제리교회의 조앤 파운스 목사는 “하나님은 어떤 형태로든 악과 불의와 억압에 저항한다. 우리 교인들은 인종차별을 포함한 악에 맞설 것이다. 1922년은 다른 시간과 공간이었지만, 백인 우월주의는 결코 하나님이 우리를 부르는 것의 일부가 아니었다”고 그들은 말했다.

FAITH4

Previous article기자들이 밝힌다! 정보전쟁과 언론의 자유 위협
Next article부활주일 새벽연합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