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우크라이나 난민에 무료 숙소 제공

에어비앤비와 Airbnb.org는 우크라이나를 탈출하는 난민들에게 단기 무료 숙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어비앤비 공동 창업자 브라이언 체스키(Brian Chesky), 조 게비아(Joe Gebbia), 에어비앤비 공동창업자 겸 최고 전략 책임자인 네이선 블레차르지크 (Nathan Blecharczyk)는 폴란드, 독일, 헝가리, 루마니아를 포함한 유럽 전역의 지도자들에게 보낸 편지를 통해 우크라이나 난민 지원을 제안했다.

에어비앤비 공동 창업자 겸 Airbnb.org 회장인 조 게비아는” Airbnb.org에서 최대 10만명의 우크라이나 난민을 위한 임시 숙소 제공을 위해 유럽 지역의 국가들과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미국 연방세법 제501(c)(3)조에 의거한 독립 비영리 기관이자 재난 상황에서 임시 숙소 지원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Airbnb.org의 지속적인 활동의 일환이다.

지난 5년 간 에어비앤비와 Airbnb.org는 파트너들을 통해 시리아, 베네수엘라, 아프가니스탄 출신을 포함해 5만 4,000명 이상의 난민과 망명자들에게 임시 숙소를 제공했다. 

또한 Airbnb.org는 지난 해 난민 기금(Refugee Fund)의 창설을 발표했으며 전 세계의 난민 및 망명 신청자들에 대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4,000명 이상의 기부자들이 도움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는 활동을 지원했다.   

Airbnb.org는 각국에서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우크라이나를 떠나 즉각적인 지원이 필요한 난민과 망명 신청자들은 UN 난민 기구를 통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우크라이나 피란민에 대한 긴급 숙소 지원은 https://ko.airbnb.org/help-ukraine 웹사이트를 방문해 숙소 제공과 기부로 동참할 수 있다.

FAITH4

Previous article복음동산교회-아름다운 공동체
Next article“2차세계 대전 이후 가장 큰 난민 위기” 우크라이나 현지에서 듣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