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엔 바이블: 더 포스트 “워싱턴 포스트와 뉴욕 타임스 펜타곤 문서 공개 보도를 다룬 영화”

하나님께 진실하면 사람에게도 진실합니다

2017년 개봉한 더 포스트(The Post) 영화는 워싱턴 포스트와 뉴욕 타임스의 펜타곤 문서 공개 보도를 다룬 영화로 스필버그 감독에 톰 행크스와 메릴 스트립이 주연한 실화에 바탕이 된 영화입니다.

영화의 첫 장면은 베트남 전쟁이 한창인 1966년 데니얼 엘즈버그라는 군사 분석가가 맥나마라 국방부 장관에게 “베트남 전쟁이 더 이상 상황이 미국에게 유리하지 않을것이다.”라는 말을 듣습니다. 

그런데 맥나마라 국방부 장관은 언론 앞에서는 베트남 전쟁을 계속해서 서포트하고 나아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국방장관의 언론 인터뷰를 듣고 회의감이 온 엘즈버그는 Rand Corporation이라는 군사업체 회사에 있는 베트남전쟁 기밀문서들을 뉴욕타임스에 제공하여서 지금 미국이 개입한 베트남 전쟁이 국방부 장관이 말하던 것과 달리 워싱턴 수뇌부에서는 전쟁에 대해 비관적인 것을 세상에 알립니다.

이 영화는 우리가 아무리 진실을 숨기려 해도 시간이 가면 드러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은 진실을 못 본 척하고 숨기려는 행동을 원치 않으십니다. 사도행전 5장에 아나니아와 삽비라가 나오지요 그들은 성령을 속이고 제물을 어느 정도 감추고 다 하나님께 드리지 못한 죄로 인해 죽음을 맞습니다.

하나님께서 보고 계심을 항상 인지해야 합니다. 하나님께 먼저 정직해야 사람에게도 정직합니다. 내가 남에게 정직하지 못한 것은 하나님 앞에서도 정직하지 못함을 말합니다.

Previous article칙필레 새로 오픈하는 텍사스 지점 성경을 기초로 건물 세워…
Next article낙태 종식을 요구한다.낙태 합법화 이후 6,345만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