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부장애인체육회 “효율적 스포츠 활동을 위한 전문가 초청 좌담회” 성료

동남부장애인체육회(회장 천경태)는 29일(목) 오후 3시 알바니 주립대학의 윤아람 스포츠과학 박사를 초청하여 ‘효율적 스포츠 활동을 위한 전문인초청 좌담회’를 샤인커뮤니티센타에서 열었다.

이번 스포츠 좌담회의 주제는 중년 여성들이 폐경 이후 호르몬의 변화로 겪는 신체 변화를 근력과 유산소 운동을 통하여 효율적으로 보완하고,  골다공증 같은 고질적인 병을 예방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또한, 지적발달 장애인들이 효율적인 스포츠 활동으로 삶의 질을 높이고, 사회생활에 잘 적응하는 방안으로 유.무산소 운동을 분리하여 근력과 폐활량을 키울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상세히 설명했다.

각 개인의 체력을 측정하여 신체 구조상 장단점을 파악하고 적합한 운동 처방을 제시했다. 연령대와 남녀 성비에 따라 양보다는 질적인 운동을 추구하는 방법을 소개하며 운동 부하의 중요한 원리를 소개했다.

윤 박사는 아이들이 다양한 대회나 이벤트에 자주 출전하여 경기력을 향상하고 운동을 통한 성취감을 느끼면 자연스럽게 운동에 적응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특별히 22세 이상의 Young Adult 지적발달 장애인들은 사회적인 학교 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기에 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절실하다고 토로했다.

천경태 회장은 “한인 교회나 기업들이 장애인 사역에 뜻을 두고, 장애인들이 스포츠 경기나 대회에 참여할 기회가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남부장애인체육회는 8월 14일부터 9월 14일까지 애틀랜타언택트거북이 마라톤대회를 개최한다. 마라톤 종목은 자전거(Bike), 수영(Swim), 달리기(Run), 걷기( Walk) 등으로 참가자들은 편리한 장소를 선택하여 대회 기간 중 참여한 마라톤 종목의 전체 거리를 합산하여 인증 사진과 함께 웹사이트에 업로드 하면 된다. 

대회는 온라인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 메달과 상품이 수여된다.

참가신청 링크: https://form.jotform.com/211244032150032

문의 : 동남부장애인체육회 회장 천경태 678-362-7788

FAITH4

Previous article한미우호협회, 6.25 전쟁기념식 참전용사 기념 헌화식 거행
Next article복음동산교회 ‘말씀 묵상과 열매 맺는 삶’ 큐티 세미나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