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아시안 아메리칸 퍼시픽아일랜더(AAPI) 문화 유산의 달 “자녀와 함께하는 문화 유산의 달 아이디어”

5월 아시안아메리칸 퍼시픽아일랜더(AAPI)는 문화 유산의 달을 맞아 AAPI 커뮤니티의 전통과 역사를 배우고, 공헌에 대한 존경을 표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퍼스트 5 캘리포니아’(First 5 California)와 협력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시했다.

첫째 ‘선조들의 뿌리와 문화 배우기’는 가족의 전통과 유산에 대해 모국어와 영어로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눈다. 이중언어 능력은 그들의 일평생 배움에 있어서 훨씬 넓은 안목을 가지게 하며 그들의 문화와 전통에 대해 더욱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한다.

둘째 ‘함께 읽기  AAPI의 문화와 영향력을 끼친 인물의 위인전을 읽는다. 5월 한 달 동안 가족의 문화와 전통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AAPI 커뮤니티들의 다양한 문화들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책을 읽는다.

셋째 ‘같이 노래하고 춤추기’ 전통 노래를 듣고 창의적이며 문화적인 표현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아이들과 노래하고 춤추며 새로운 전통을 만든다. 

넷째 ‘함께 요리하고 음식 먹기’ 가족들과 최고의 요리를 만들며 요리를 통해 문화를 배운다. 서로 다른 문화의 새로운 요리를 만들며 다양한 전통과 음식에 대해 배운다.

다섯째 ‘함께 놀기’ 전통 게임, 미술 공예를 통해 아이들에게 다른 문화를 배우는 배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섯째 ‘함께 탐구하고 배우기’ AAPI의 문화를 기념하는 영화나 문화유산 교육 프로그램을 관람한다.

퍼스트 5 캘리포니아는  0세에서 5세의 자녀에게 부모, 조부모, 교사가 첫 5년 동안 꼭 필요한 교육을 시키는 목적을 위해 설립됐다. 아시안 증오범죄가 증가하는 이 시기에 AAPI(Asian Americans and Pacific Islanders)는 퍼스트 5 캘리포니아와 함께 흔들림 없는 지지와 연대를 약속했다.

First 5 California 웹사이트: https://www.first5california.com/en-us/

FAITH4

Previous article한국 “백신 맞으면 자가격리 면제” 추진
Next article“복음광고, 비대면 시대 종횡무진… 전 세계로 넓혀갈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