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의 새 투표법 ‘선거청렴법’(Election Integrity Act of 2021) 논란

최근 조지아에서 통과된 선거개혁법안에 대한 반발로 미 프로야구(MLB) 측은 애틀랜타에서 올스타전을 개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조지아주에서 통과된 ‘선거청렴법’(Election Integrity Act of 2021)은 유권자 사기에 대한 우려로 인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그의 지지자들이 2020년 대선 결과의 정당성에 의문을 던지면서 조지아를 포함한 소수의 경합주에서 논쟁을 벌인 후 발의됐다.

비평가들은 그것이 많은 도시 및 교외 지역 사회의 투표를 줄일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조지아의 많은 새로운 선거 규칙은 다른주의 투표법과 동등하다.

공화당 지지 98쪽 분량의 이 법안은 2018년과 2020년 조지아주 선거제도에 대한 유권자 탄압과 부정선거 의혹으로 신뢰도가 떨어진 데 이어 발의됐다.

이 법안의 통과는 정치적 좌파의 불매 운동과 분노로 이어졌다. 메이저 리그 야구는 2021년 애틀랜타에서 올스타전을 개최하지 않겠다고 발표하고 투표법에 반대하며 경기를 콜로라도로 옮겼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투표 법안을 “새로운 짐 크로 법”이라고 불렀으며, 게임을 옮기기로 한 MLB의 결정을 지지했다.

공화당 소속인 브라이언 캠프 주지사는 새 법안을 둘러싼 논의를 뒤로 미뤘다. 캠프 주지사는 이 비판을 “초당파적 수사”라고 부르며, 이 법안이 “조지아 주에서 투표권을 확대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 법은 지난 2월 1일 조지아주 안에서 우편으로 투표하는 시스템과 투표함 사용, 자동 유권자 등록을 막기 위해 발의된 법안으로 우편투표 용지에 대한 유권자 신원 요구 사항을 강화하고 대부분의 카운티에서 조기 투표를 확대한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FAITH4

Previous article매트 챈들러가 이끄는 액트 29네트워크(ACTS 29) ‘교회 개척 주일’ 기념
Next article5분 말씀 백신-나는 예수님의 증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