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강력 범죄 수색 중 FBI 요원 사망 2명 사망, 3명 부상

2일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수색 여장을 집행하던 연방 수사국 FBI 요원 2명이 총을 맞고 사망했다. FBI는 어린이 대상 강력 범죄 등에 대한 수색영장을 집행하러 가던 중 발생한 총격이라고 밝혔다.  2008년 이후 FBI 요원이 총격에 맞아 숨진 건 이번이 처음이다.

용의자와 FBI 요원 간 대치 사태로 요원 2명이 사망하고, 3명이 부상 당했다. 바리케이드를 쳤던 용의자도 대치 과정에서 사망했다.

FBI 마이애미 특수 요원 마이클 레버록 씨는 요원 2명이 병원으로 이송돼 현재 회복 중이라고 밝혔다.

마크 러스킨 전 FBI 요원은 “오늘 플로리다에서 발생한 사건은 FBI 역사상 최악의 날로 기록될 겁니다. 1980년대 중반 이래로 이런 총격 사건은 없었습니다. 악몽 같은 시나리오입니다. 전국의 FBI 요원과 나라, 그리고 전 세계가 충격에 빠질 겁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러스킨은 “용의자가 FBI의 예상보다 더 무장을 잘하고 훈련을 잘 받았을 것이라는 점에서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덧붙였다.

총격 사건은 이날 오전 6시쯤 남부 플로리다 선라이즈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했다. 인근 주민들은 대피했고 희생자들이 이송된 병원 밖에는 경찰 병력이 대규모 투입됐다.

러스킨은 최근 몇 년간 FBI가 정치화됐지만, 이번 사건은 FBI가 사회의 일부로써 미국인들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큰 위험을 감수한다는 사실을 상기시켜줬다고 말했다.

Previous article두 개의 바이러스 “오늘도 무사히…”
Next article캘리포니아 목사 예배에서, “성도들은 하나님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