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부모의 반발로 아이들에게 100개가 넘는 성별이 있음을 가르치는 동영상 삭제

BBC는 성 정체성이 100개가 넘는다고 9 ~ 12세 어린이에게 가르친 논란의 영상을  부모의 항의로 삭제했다.

BBC said in a statementhttps://www.bbc.co.uk/contact/complaint/bbc-teach-website-january-2021

BBC는 성명에서 이 영상이 소셜 미디어와 다른 사람들에 의해 원래의 목적과 의도와는 다르게 오해되고 있어 영상을 내리기로 결정했다.”라며 “우리는 다른 방식으로 이 중요한 주제에 대한 교사들을 계속 지원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이 동영상은 2019년에 광범위하게 비판을 받았으나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학교의 폐쇄로 인해 BBC의 교육 콘텐츠가 더 널리 알려지며 다시 한번 이슈가 되었다.

이 영상은 BBC 교사가 개인, 사회, 보건 교육 교사에게  커리큘럼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제작한 9편의 영화 시리즈 중 일부로 이 영화의 장면 중 소년이 “다른 성 정체성은 무엇입니까?”라고 묻는 것의 답변이 비난을 받고 있다.

성교육 교사인 케이트 대니엘스(Kate Daniels)는 “우리는 남성과 여성만의 성별이 있다고 알고 있지만, 그 이상은 아니더라도 100개가 넘는 성 정체성이 있다.”라고 답했다. 그녀는 “젠더 퀴어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있는데, ‘나는 정말로 아무것도 되고 싶지 않다. 특히 나는 그저 나일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크리스티안 투데이에 따르면 비디오를 비판한 두 그룹은 ‘결혼 연합’과 ‘태어나지 않은 자녀 보호 협회’는 “이 영상의 메시지는 매우 위험하다. 부식과 부패 그 자체라고 비판했다. 

트랜스젠더로 아동 진단에 반대하는 부모를 대변하는 ‘트랜스젠더 트렌드(Transgender Trend)’ 그룹의 창립자인 스테파니 데이비스-아라이(Stephanie Davies-Arai)는 2019년 타임스와의 인터뷰에 이렇게 말했다. 

“사람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자유롭게 식별할 수 있지만, 이것이 두 성별만 있다는 현실을 바꿀 수는 없다. 남성 또는 여성이라는 것은 개인의 정체성일 뿐이라고 제안하는 것은 거짓이며 필연적으로 아이들이 자신의 생물학적 성별이 선택이라고 믿도록 혼동할 것이다.”

BBC 측은 영상의 내용이 “선생님의 사전 시청이 필요한 것으로 명확하게 분류되었으며, 영국의 초등교육 과정의 일부인 ‘건강 및 관계’를 논의할 때 교사의 사용을 지원하고 안내하는 광범위한 메모가 함께 제공되었다”고 주장했다.

논란이 되고 있는 콘텐츠에 반대하는 캠페인을 주도해온 안전한 학교 연합(Safe Schools Alliance)은 동영상 철회 결정을 환영하며 “이 비디오는 생물학적으로 부정확하고, 보호 기능이 손상되었다. BBC 교육 콘텐츠와는 거리가 멀다.”라고 확신했다.

최근 영국의 무료 온라인 학습 지원 리소스 BBC Bitesize는 학생들이 성별을 바꾼 동료에게 ‘동료가되는 것’을 가르친 만화도 삭제했다.

Previous article실로암한인교회-사람을 변화시키는 유일한 곳 교회
Next article시리아 북부서 이틀 연속 차량 폭탄 테러. 20명 사망